페이스북 픽셀코드
본문 바로가기

우송대학교

전체 메뉴 보기
게시판 상세페이지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하는 표

새로운 출발과 또 다른 꿈을 위한 도약!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3.09.13
조회수
10,486
첨부파일
성     명
하나름
근무처
서울아산병원
졸업년도
2009년
부  서
내과계중환자실
학과(전공)
간호학과
직  위
사원
 
안녕하세요. 저는 우송대학교 간호학과 1기 졸업생 하나름이라고 합니다. 올해 첫 간호학과 졸업생이 배출되고 사회라는 새로운 환경에 나가게 되는 만큼 스스로 기대가 많이 되고 잘해야 된다는 부담감을 안고 일을 시작하였습니다. 신입간호사라 일이 서툴고 배울게 많아 힘들지만 간호사가 되려고 했던 꿈과 초심을 잃지 않으며 지내고 있습니다.
 
서울아산병원은 의료계에서 흔히 Big 5라 불리는 대형병원에 포함되는데 세분화된 진료과와 최고의 의료진들로 구성되어 있어 병원에 찾아오는 고객들이 좀 더 정밀하고 자세한 진료를 볼 수 있습니다. 제가 근무하고 있는 부서는 내과계중환자실입니다. 환자마다 걸려있는 기계와 많은 수액을 보면 일하는 순간순간 긴장하게 됩니다. 그리고 상태가 변하는 환자를 잘 파악하고 판단하여 상황에 맞는 올바른 처치를 시행해야 합니다. 그 만큼 공부해야할 것도 많고 아는 것도 많은 똑똑한 간호사가 되어야 합니다.
 
4년 동안 제가 성장하고 발전하여 좋은 병원에 합격할 수 있었던 것은 항상 든든하게 지원해주셨던 교수님과 학교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1학년 때부터 다른 학교와는 색다른 커리큘럼으로 간호학과 생활을 보냈습니다. 외국인 환자도 간호할 수 있는 간호사를 양성하는 학과의 이념에 따라 1학년부터 주당 20시간이 넘는 영어 수업을 들었고 전공 또한 원서로 공부하였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학교에서 주어지는 해외연수 경험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었고 더 넓은 안목을 기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학교의 특성화된 커리큘럼에 따라 노력한 결과 토익점수가 930점으로 향상 되었고, 토익스피킹 Level.6 의 성적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4년 동안 동기들, 후배들과 함께 기숙사에서 살면서 남을 배려하고 함께 하는 공동체 생활을 할 수 있었습니다. 기숙사에서 함께 희노애락을 같이 하며 서로 더욱 돈독해지고 힘든 순간을 함께 견딜 수 있었습니다.
 
지난 4년 동안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을 손꼽으라면 작년 병원 원서 접수부터 합격소식을 들을 때입니다. 희망 병원별로 교수님과 학생들이 조를 이루어 자기소개서, 면접 등을 함께 준비하였습니다. 자기소개서를 쓰기 전에는 4년 간의 생활을 되돌아 볼 수 있는 보람된 시간을 가질 수 있었고 면접을 준비하며 나의 가치관을 생각할 수 있었습니다. 하루에도 몇 번씩 자기소개서 피드백을 받으며 만족할 수 있는 자기소개서를 쓸 수 있었으며 면접도 여러 번 연습해 보면서 보다 덜 긴장하고 자신감 있게 면접을 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렇게 교수님들의 전폭적인 지지와 동기들과 함께 노력한 결과 원하는 병원에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새로운 환경에 적응한다는 것은 어렵지만 한편으로는 재미있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매 해가 지나면서 어려운 일도 많이 있겠지만 순간마다 최선을 다하고 제가 하는 일에 자부심을 가지며 전문적인 간호사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배우겠습니다. 후배 여러분들도 어려운 순간에 부딪힐 때마다 좌절하지 않고 기회로 삼아 스스로 더 발전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하나름 사진서울아산병원 사진
  • 목록
현재글의 이전글과 다음글을 제공해주는 표
이전글 내안의 나를 깨우다! 2013.09.13
다음글 새로운 삶을 선도하는 작업치료사 2013.09.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