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픽셀코드
본문 바로가기

우송대학교

전체 메뉴 보기

※ 게시판에 사용자의 기본정보, 연락처, 이메일, 주소 등의 개인정보가 포함된 글을 올리실 경우에는 타인에게 해당정보가 노출 될 수 있습니다.(노출 시 본인책임)

영미권 해외연수 설명회 질문 (Q & A)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17.11.20 | 조회수 : 2,785

저번 금요일에 실시한 영미권 해외연수 설명회 때 받은 질문들입니다. 설명이 추가로 필요하거나 다른 질문이 있으면 ericyim@woosong.org에 메일을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1.   지금 학교로부터 장학금을 받고 있어 학비가 면제인 상황인데 그래도 해외연수에 참석하면 장학금을 받을 수 있나요?

해외연수 장학금은 납부한 등록금에 비례하기 때문에 학비 면제자는  해외연수 장학금 수혜대상이 될 수 없습니다. 상세한 안내는 장학팀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2.   미국에서 봄학기, 여름학기, 및 겨울학기까지 있게 되면 총 40학점을 취득할 수 있나요 (18+4+18)?

, 가능합니다.

3.   미국에서 1년 동안 있게 되면 예비군 문제는 어떻게 하나요? 

해외에 일정기간 체류시 해당 연도의 예비군 훈련이 면제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우송대학교 예비군 연대본부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우송대학교의 겨울 학기가 119일에 끝나서 몇 개의 연수 프로그램과 겹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본교 겨울학기 프로그램을 포기하고 해외연수 일자에 맞추는 것과 겨울학기를 수강하고 해외연수를 늦게 시작하는 것입니다. 해외연수의 시작은 오리엔테이션과 함께 함으로 다소 불편함을 감수해야 하는 방법으로 이에 대해서는 연수대학에 문의를 주기 바랍니다.

5.   내년 2학기에 가려고 하는데 여름학기와 가을학기의 스케줄을 좀 알려줄 수 있나요?

설명회 공고 첨부문서 내에 있는 대학 링크를 통해 직접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