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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송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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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학년도 충남대학교 동기 계절학기 수학안내

작성일 : 2020.10.26 | 조회수 : 3,588

2020학년도 충남대학교 동기 계절학기 수학안내



1. 지원자격: 본교와 학술교류 협정을 체결한 대학 학생으로서 소속 대학교 총장의 추천을 받은 학생

 

2. 수업기간: 2020. 12. 21() ~ 2021. 1. 12() [····] 315

 

3. 추천기간: 2020. 10. 30() 기일 엄수

 

4. 수강신청 

 . 신청기간: 2020. 11. 10() 09:30 ~ 2020. 11. 12() 18:00

 . 수강 변경  및  취소: 2020. 11. 19() 09:30 2020. 11. 23() 18:00까지

 . 신청학점: 6학점 이내

 . 신청방법: 학생 본인이 충남대학교 통합정보시스템 http://cnuis.cnu.ac.kr ➔ 

 재학생 수강신청 ➔ 로그인 ➔ 수강관리 ➔ 수강신청

 . 본교에서 부여한 학번으로 로그인(ID: 충대임시학번, PW: 주민번호앞자리)

 

5. 수 강 료: 본교(우송대학교) 등록금징수규정에 따라 등록금 책정 

 ◦ 실험실습실기 재료가 필요한 과목 : 재료비 및 실기에 소요 경비는 수강료에 포함되어 있지 않으므로 

     수강학생이 개별 준비하여야 함. (예체능과목은 개설학과에 문의)

 

6. 수강편람조회 및 강의계획서 열람

  충남대학교 통합정보시스템 http://cnuis.cnu.ac.kr ➔ 수강편람, 강의계획 열람

 

7. 수업시간: 50분수업 10분 휴식으로 ,,,, 동일하게 운영

교시

구분

1교시

2교시

3교시

4교시

5교시

6교시

7교시

8교시

9교시

시 간

09:00~

09:50

10:00~

10:50

11:00~

11:50

12:00~

12:50

13:00~

13:50

14:00~

14:50

15:00~

15:50

16:00~

16:50

17:00~

17:50

 

8. 폐강일정

 . 1차 폐강: 2020. 11. 16() 수강변경: 2020. 11. 17() ~ 2020. 11. 18() 

 . 2차 폐강: 2020. 12. 7() 수강변경: 2020. 12. 8() ~ 2020. 12. 9()

 . 3차 폐강: 2020. 12. 16() 수강변경: 2020. 12. 17(

 . 폐강기준: 강좌별 최저 수강인원은 전공 20, 전공이외의 교과목 등은 30명 미만인 경우 폐강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 

폐강절차: 수강신청 변경원 제출 시 담당교수 확인 득한 후 학사지원과로 방문신청

 . 폐강 및 취소 과목 환불 계좌 입력 방법: 포털-로그인-통합정보시스템-학사행정

 -신상정보-신상정보정정-기타정보-은행명-계좌번호-예금주-저장(수강신청 전까지 확인)

 

9. 수강신청 취소

통합정보시스템(http://cnuis.cnu.ac.kr→ 재학생 수강신청 로그인 수강관리

  수강취소 수강과목선택 취소신청버튼 클릭

구 분

취소기간

환불금액

비고

개강 전 취소

2020. 12. 11() ~ 2020. 12. 15()

전액환불

 

개강 후 취소

2020. 12. 24() ~ 2020. 12. 28()

수강료의 2/3환불

총 수업시간 1/3경과전

2020. 12. 29() ~ 2020. 12. 30()

수강료의 1/2환불

총 수업시간 1/2경과전

2020. 12. 30() 18:00 ~

취소 및 환불 불가

 

 

10. 고지서 출력 및 수강료 납부

 . 납부기간: 2020. 11. 27() 09:30 ~ 2020. 12. 1() 16:00 [5일간]

 . 수납은행: 하나은행 전 지점

 . 납부방법

     하나은행 창구 및 가상계좌 이용 납부

     토요일 및 일요일은 창구납부 불가

      전자금융서비스(인터넷뱅킹, 폰뱅킹, 은행ATM) 이용 가상계좌로 납부(이체)

           , 제휴ATM(나이스현금지급기, 편의점, 대형마트에 설치되어 있는 ATM )은 입금불가

       현금 납부만 가능(카드 납부 불가) : 납부자 확인 지연, 수수료 추가납부 

 . 출력방법: http://portal.cnu.ac.kr/ 로그인 통합정보시스템 등록정보

             고지서출력(계절학기) (ID: 충대 임시학번, PW: 주민 번호 앞자리)

 

11. 성적처리

. 학생이 취득한 학점은 본교의 학칙 및 규정에 따라 처리함.

. 수업시수 3/4 이상을 출석하여야 성적을 인정함.

. 성적은 100점 만점으로 환산한 점수로 부여하여 소속 대학교로 일괄 통보함.

. 성적발표: 2021. 1. 19() 14:00 이후 

 

12. 기타사항

. 수업시간표 발표 후 부득이한 경우 강좌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분반시행에 따르며 과목에 따른 

      담당교수 변경 및 수업시간 변경, 강의실 변경 등이을 수 있음

. 임시학번 승인 후 수강신청, 변경, 취소 등 모든 사항을 본교생과 같이 본 대학에 임시학번 로그인 후 본인이 직접 처리해야 함

 . 일부 과목의 경우 타교생 수강신청이 제한될 수 있음.

 . 모든 공지사항 안내는 충남대학교 홈페이지 - 학사정보란을 수시 확인해야 함

 . 학생생활관 입소 희망자는 생활관 홈페이지(http://cnudorm.cnu.ac.kr)를 참고하시거나

      생활관(042-821-6181)으로 직접 문의 바랍니다.

  .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충남대학교 학사지원과(042-821-5037)로 하시기 바랍니다.

 

   


충남대학교 총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