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픽셀코드
본문 바로가기

우송대학교

전체 메뉴 보기

※ 게시판에 사용자의 기본정보, 연락처, 이메일, 주소 등의 개인정보가 포함된 글을 올리실 경우에는 타인에게 해당정보가 노출 될 수 있습니다. (노출 시 본인책임)

장학금 관련 문의

작성자 : | 작성일 : 2021.02.18 | 조회수 : 1,008
안녕하세요. 이번 성적장학금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제가 20년도 입학했을 때 당시 득수대학원의 성적장학금은 50%였습니다.
하지만 21년도부터는 30%로 감면이 된다고 들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사전 통보없이 단순히 공지에서 확인을 했습니다. 이것도 작년과 같은 장학금 공지에 숫자만 바뀌어서 표시가 되어있었습니다. 이런식으로 표시하여 공지하는 것은 제대로 된 사전 공지가 아니라고 생각하고 어떻게 변동이 되었는지 왜 변동이 되었는지에 대해 설명을 해야 맞다고 생각합니다.
대부분일지는 몰라도 제 주변에 대학원생들의 입장에서는 대학원을 선택할때 중요시 하는 것들이 몇가지 있는데 그 중에서도 장학금에 대한 부분이 상당수를 차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또한 우송대학원에 장점 중 하나인 장학금이 대학원을 결정할 때 한가지의 요소로 작용하여 입학을 하고 대학원을 다녔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그 장점이 학생들의 의견은 물론이고 학생들은 아무것도 모른체 줄어서 나타났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 대학원팀에 문의를 해봐도 제대로 된 대답을 해주는 사람이 없었습니다. 이에 대해서 "학교에서 이렇게 지침나왔으니 니네는 그냥 말들어라" 이런식으로 느껴집니다. 하지만 저는 학부생도 아닌 대학원생이기 때문에 어떤 부분에 대해 변동이 생겨 장학금 제도가 바뀌었는지 듣고 싶습니다.
제대로 된 답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