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학과는 인류의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영적인 안녕을 도모하고 보장하고자 보건의료적 이론과 지식을 연구개발하여 그 응용방법을 탐구하고 창조적 연구능력을 함양하여 사회와 인류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각 분야에 건강재활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전공/코스 | 공통교과 | 전공필수교과 | 전공선택교과 |
---|---|---|---|
작업치료학전공 | 연구방법론 제4차산업혁명과 S/W응용 보건통계학 |
재활연구세미나 작업치료학특론 장애아동의 이해 카이로프랙틱 기초 진단 카이로프랙틱 고급 진단 보건학개론 보건정책세미나 의료전달체계론 공공보건정책론 유아교육과정연구 유아발달연구 유아교육현장연구 간호이론 논문세미나 |
작업치료 윤리와 철학 |
지역사회작업치료학 | |||
ICF와 작업치료 | |||
응용작업치료 | |||
실천작업치료 | |||
재활경영과 작업치료 | |||
재활의학특론 | |||
국제표준과 재활경영 | |||
아동검사 및 평가 | |||
감각처리 장애와 중재 | |||
감각재활현장실습 | |||
작업치료연구 | |||
논문연구 | |||
스포츠건강관리학전공 | 운동처방론 | ||
전문현장실무관리 | |||
운동생리학 | |||
만성질환과 운동Ⅰ | |||
스포츠 상해와 재활 | |||
노인 스포츠 건강론 | |||
스포츠와 건강 | |||
운동검사론 | |||
스포츠건강관리연구 | |||
논문연구 | |||
언어청각재활학전공 | 청능재활 | ||
청능재활실습 | |||
아동청각학 | |||
인공와우평가및적합실습 | |||
행동천능평가 | |||
장애아동의이해 | |||
행동청능평가종합실습 | |||
청성유발전위평가 | |||
말운동장애세미나 | |||
언어발달장애연구 | |||
조음음운장애세미나 | |||
다문화와의사소통연구 | |||
유창성장애세미나 | |||
자폐범주장언어재활세미나 | |||
신경언어장애세미나 | |||
청각장애언어재활 | |||
음성장애세미나 | |||
학령기언어장애세미나 | |||
언어치료청각장애연구 | |||
물리치료학전공 | 오스테오파시 의학의 기초 | ||
오스테오파시 교정테크닉1 - 흉추 임상적용 | |||
오스테오파시 교정테크닉2 - 요추 및 골반 임상적용 | |||
근거 중심 물리치료연구 | |||
스포츠재활학전공 | 운동처방론 | ||
전문현장실무관리 | |||
하체 손상기전 및 평가 | |||
상체 손상기전 및 평가 | |||
전문 스포츠 재활훈련 | |||
AT 테크닉 | |||
트레이닝 이론과 실제 | |||
스포츠재활 연구지도 | |||
논문연구 | |||
보건정책학전공 | 건강보험론 | ||
보건정책학연구 | |||
의료의 질과 환자 안전 | |||
건강과 보건의료의 형평연구 | |||
논문연구 | |||
사회복지학전공 | 사회복지학개론 |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 |||
사회복지실천특론 | |||
사회복지실천기술특론 | |||
사회복지조사특론 | |||
지역사회복지특론 | |||
사회복지행정특론 | |||
사회복지정책특론 | |||
사회복지법제와실천특론 | |||
사회복지현장실습 | |||
아동복지특론 | |||
노인복지특론 | |||
프로그램개발과평가 | |||
가족상담및가족치료 | |||
사회복지연구 | |||
유아교육전공 | 유아교육연구동향 | ||
유아교육비교연구 | |||
유아교육철학연구 | |||
유아수과학교육연구 | |||
영유아놀이연구 | |||
유아교사평가및장학론 | |||
유아교수학습방법연구 | |||
유아교육멀티미디어연구 | |||
영유아관찰과평가연구 | |||
부모및가족지원프로그램연구 | |||
유아교육기관운영론 | |||
유아예술교육연구 | |||
유아교육질적연구방법 | |||
아동복지특론 | |||
간호학전공 | 건강증진세미나 | ||
근거기반간호 | |||
간호개념과 측정 | |||
성인간호세미나 | |||
지역사회간호학세미나 | |||
간호관리학세미나 | |||
아동간호학세미나 | |||
여성건강간호학세미나 | |||
정신간호학세미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