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픽셀코드
본문 바로가기

우송대학교

전체 메뉴 보기

인사말

  1. HOME
  2. 대학소개
  3. 총장실
  4. 인사말
디지털 시대! 학생의 미래를 생각하는 대학! , 사회 변화에 대응하는 혁신적 교육과정을 준비하는 대학, 생애주기 학생 지원 시스템’을 갖춘 대학, 글로벌 네트워크(공유대학) 기반의 ‘디지털 하이브리드 캠퍼스’를 구축하는 대학
우송대학교를 방문해주신 여러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총장 오덕성입니다.

우리대학교는 1995년 개교 이래 꾸준한 변화와 혁신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특성화 대학’으로 성장하며, 고등교육 혁신과 대학 발전에 크게 공헌해왔습니다.

지금의 대학교육은 급격한 사회 변화에 따른 도전의 기로에 서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도래와 창의(융합) 인재 육성의 요구, 학령인구의 급격한 감소에 따른 대학 구조조정, 코로나19와 하이브리드 교육시스템 등 사회·경제 전반으로 고등교육 패러다임 변화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와 도전은 21세기 글로벌 중견 대학(Hidden Champion)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우송대학교에게는 한발 더 나아갈 수 있는 기회라 할 수 있습니다.

우리대학교는 ‘학생의 미래를 생각하는 대학’으로서 다음과 같은 3가지 관점에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첫째, 사회 변화에 대응하는 혁신적 교육과정을 준비하는 대학, 우송대학교입니다.
21세기 신산업이 요구하는 창의(융합) 인재 육성을 목표로, 시대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직무 중심 역량 교육’체계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둘째, 입학-졸업-취업 전 과정의 ‘생애주기 학생 지원 시스템’을 갖춘 대학, 우송대학교입니다.
학생들이 직업 생태계 변화에 적응하고 급변하는 사회에 필요한 인재로서 활동할 수 있도록 준비시킴은 물론 졸업 이후 까지를 고려한 생애 주기 학생 지원 체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에게 제공하는 교육 서비스 기간은 “졸업이 아닌 은퇴” 시점까지라는 미래 지향적인 생각에서 대학의 체제를 혁신하고 있습니다.

셋째, 포스트 코로나 시대, 글로벌 네트워크(공유대학) 기반의 ‘디지털 하이브리드 캠퍼스’를 구축하는 대학, 우송대학교입니다.
여러분에게 잘 알려진 것처럼 우송대학교는, 세계적인 석학이나 혁신적 기업가들의 교육 콘텐츠를 준비하고 디지털 교육 환경을 구축하여 학생들이 최고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21세기에 맞는 디지털 교육 환경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저는 ‘우송에서 시작되는 더 나은 미래’를 여러분과 함께 열어보고자 합니다.
여러분을 우리 대학으로 초청합니다.

우송대학교 총장 오 덕 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