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픽셀코드
본문 바로가기

우송대학교

전체 메뉴 보기

상징동물 : 매/송골매

상징동물인 매의 사진입니다.

힘차면서도 유유한 동작으로 비행하는 매의 모습은 세속사를 관조하는 정신적 승리를 표상합니다. 위엄을 갖추고 앉아 있는 모습이나 넓은 하늘을 고독하게 유유히 나는 모습, 또는 재빠른 동작으로 먹잇감을 낚아채는 모습 등에서 우리는 삶의 교훈을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상아탑에서 진리를 탐구하는 사람들은 매의 고독과 정열을 배움직합니다. 진리를 추구하기 위해서는 고독을 참아낼 줄 알아야 할 뿐 아니라 불같은 정열도 갖추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중원의 일류 지성인을 지향하는 우송대학교 젊은이들은 진리를 향한 집요하고 정열적인 태도를 매의 속성에서 배워야하겠습니다.

상징나무 : 소나무

상징나무인 소나무의 사진입니다.

소나무는 우리에게 친근한 나무로서 목재, 송화가루, 솔방울과 솔잎, 송진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바쳐 인간의 실생활에 다양한 도움을 줍니다. 또한 소나무는 늘 푸르름을 간직하는 상록수로서의 불멸성 때문에 우리 조상들은 송백지절이라 하여 소나무로부터 굳건한 지조와 절개를 배워왔습니다.

우송대학교의 젊은이들 역시 이러한 소나무(우송)처럼 이 사회에서 꼭 필요로 하는 유능한 인재가 될 뿐 아니라 늘 푸른 정기로 끊임없이 정진하여 미래사회에 힘이 되는 일꾼이 되리라는 의지를 우송의 상징인 소나무가 담고 있습니다.

캐릭터 : 우송이

세계적인 학생으로 키우는 WORLD STUDENT PLAN 우송대학교가 시작합니다.